클리어하고 환불까지 가능한 갓똥겜 [원드랍봇] > 게임토론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게임토론

클리어하고 환불까지 가능한 갓똥겜 [원드랍봇]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환야라디 댓글 1건 조회 83회 작성일 20-06-27 10:55

본문

보통 게임 리뷰를 하게 되면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게임을 선정하게 됩니다. 하지만 OneDropBot은 인디 게임 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무명 게임이죠.


그럼에도 이 게임에대한 리뷰를 작성하게 된 계기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. 첫째는 제가 이 게임을 선물 받아서 강제로(?) 플레이 당했다는 점이고 둘 째는 이 게임이 환불 가능한 시간 내에 클리어가 가능한 점이 있습니다.


게임 자체는 굉장히 친숙한 방식의 3D 퍼즐 게임입니다. 다만 불친절한 인터페이스와 물에서 야구 방망이를 휘두르는 듯한 조작감 등은 의도된 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유저를 괴롭게 만듭니다. 2019년에 나온 게임인 점을 감안했을 때, 이 게임의 불편한 조작감과 시점은 (제 개인적인 견해로는) 의도된 것이 아닌가싶습니다.


플레이 타임: 1시간 미만



얼핏 봤을 때는 그저 아기자기한 3D 퍼즐 플랫포머이다.


하지만 유저들은 플레이를 하면서 점점 무언가 잘못됐음을 눈치 채게 된다.


이 게임은 종종 플레이어들에게 불가능해 보이는 과제를 던져준다. 하지만 힌트를 잘 따르다 보면 버그(?)를 이용한 클리어가 가능해진다.


엔딩 크레딧에서 제작자의 멘트를 보면 이 게임이 의도적으로 불편하게 만든 인조 똥게임이었다는 느낌을 넌지시 받을 수 있다.



피지컬이 한참 모자른 저조차도 1시간 이내에 클리어가 가능했었습니다. 주변에서 환불하라는 권유를 받았지만 그래도 이런 특별한 게임과 함께했다는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마음에서였을까요. 저는 환불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. 클리어하고 난 후의 감상은... 여러분들이 직접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. 만약 3천원 가량으로 친구에게 정성스러운 엿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추천합니다. 혹은 일반적인 게임들에 질려 자극적인 게임이 아니면 만족할 수 없는 몸이 되어버린 게이머들에게도 적극 권유해주고 싶은 게임입니다.
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산에산에님의 댓글

산에산에 작성일

네. 리뷰 감사합니다. 변태씨.

Total 517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
공지사항

  • 게시물이 없습니다.

회원로그인

접속자집계

오늘
621
어제
865
최대
4,295
전체
253,648

그누보드5
Copyright © Community All rights reserved.